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추천

운남성 보이차 제대로 끓이는 방법

728x90

보이차의 세계로 가볼까

커피에 푹 빠져 살던 내가 요즘 새로운 관심사가 생겼어
뭐냐하면 바로
그중에서도 바로 중국의 보이차,백차,청차,홍차
마시는 즐거움에서 즐기는 힐링템으로의 전환이랄까??

마음테라피를 위한 필수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어

들어는 봤지?? 알파파
정신적인 안정과 편안한 심리 상태를 만들어 준다고 해
수천년 스님들의 수양을 돕는 하나의 문화가 되었다고 생각해

건강을 위해서 차를 찾는 사람들도 아주 많아

카테킨이 그 중심에 있거든
그 유명한 항산화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에 7~8잔의 차는 산화관리에 도움이 된대
젊고 건강한 삶을 원하는 우리에게 더없이 좋은 기호식품이지

물론 다아어트에도 효능이 있어
더욱 매력적이긴하지 ㅎㅎ

중국 보이차에 대해 알아보자

운남성은 유일한 대엽종 생산지야

쉽게 말해서 우리가 좋아하는 보이차는 모두 운남성에서만 나와
100년이상 된 차나무가 가득할뿐 아니라
높이부터 찻잎사이즈까지 우리의 상상과 다르게 엄청 커

이름에서 느껴지지 대엽종 ㅎㅎㅎㅎ
히말라야에서 뻗어나온 산맥에 자리한 운남성 보이차는
기운 좋은 야만의 차라고도 불린대

그 중에서도 300년 이상된 차나무에서 생산된 보이차를
고수보이차 라고 하는거야
300년의 시간을 건강하고 단단하게 지켜온만큼
세월의 풍미가 가득한 차

정말 좋은 차는 끝맛에 달콤한 터치감이
사람을 사로잡는다는 생각이 들어

내가 좋아하는 운남성 보이차를 소개할께

브랜드는 보차https://www.bocha.co.kr/

BOCHA 보차

프리미엄티 자연주의 BOCHA(보차). 최상급 중국차/브랜드다기. 반얀트리 워커힐 하얏트 인터컨티넨탈 공급. 정식통관/잔류농약검사공개

www.bocha.co.kr

우연히 만난 인연이 되어버린 나의 애정템이야
제일 맘에 드는 건
정식통관을 받은 우리나라 식약청 승인이 난 제품이라는거야
내 이야기를 읽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난 안전하다는게 기본적으로 중요하거든 ^^
농약잔류량이나 이물질에 대해 그래도 안심

그리고 하나 더 좋았던 이유는
잘들어~~~~~~
내가 아는 차는 우선 떫고 좀 쓰고 약같은 느낌이었다면
보차의 차들은 기분 좋은 단맛과
무겁지 않은 부드러움이 밸런스가 아주 좋아

반얀트리나,W호텔,하얏트등
스파나 힐링템이 주력인 곳들에서도
만날 수 있대

나만을 위한 차를 준비하는 나를 보면서
커피가 주지 못하는 평온함을 즐기는 나를 보게 돼

차에이징이라고 들어봤어??

진짜 좋은 차는 위스키처럼 년도가 지날수록
향과 맛이 풍부해진대
물론 오래된 차일수록 희소성이 가세하는
가격도 만만치 않고
좋은 의미의 선물인데 세월이 갈수록 귀해지는 걸 준비한다면
받는선물 또 주는선물 중에서 최고가 아닐까
우리가 직접하는 차에이징
매력있지?


https://bit.ly/3JF48PJ
손편지와 함께 10년후 20년후 함께 마실 차를
책꽂이에 꽂아두는 즐거움 하나 추가다

생일이나 결혼식 선물을 하면 받는 분들이 너무나 좋아하시다니까
이제 우리인생의 플러스20년을 더하기위해
차와 친해지는건 어떠신지요
차 한잔 하러 갑니다 바이






https://youtu.be/yrIaW0uJU_o




728x90